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종이 왕관 ‘버거킹 크라운(King Crown)’의 추억을 되살려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소비자뿐 아니라 버거킹의 크루들도 직접 참여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포함되어 있어 고객과 직원이 함께 어우러지는 풍성한 볼거리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은 매장에서 햄버거를 주문하면 종이로 된 왕관 모양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킹스 배틀(Kings Battle)’ 컨셉 하에 대대적인 인증샷 대결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과거 버거킹 매장에서 제공했던 종이 왕관의 향수를 되살려 소비자와 크루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
버거킹은 캠페인 첫 ‘킹스 배틀’ 프로모션으로 구매고객 대상 버거킹 크라운 인증샷 개인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 인증사진 대결인 첫 이벤트는 버거킹 매장에서 주문 후 버거킹 크라운을 받으면 버거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여 개인 SNS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면 자동 응모되며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인증사진을 게재해도 응모된다. 3월 20일부터 31일까지 버거킹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동시 진행되며 내?외부 심사를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총 54명의 인원에게 반얀트리호텔 킹캉스 숙박권과 와퍼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4월에는 버거킹 매장의 킹스 배틀 단체전이 펼쳐진다. 매장 크루들이 버거킹 크라운을 활용하여 매장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심사를 통해 후보작들을 공식 SNS에 게재한다. 순위는 후보에 오른 매장들에 대한 소비자 투표로 결정되고, 당선된 매장에는 백화점 상품권이 제공된다. 버거킹은 버거킹 크라운으로 꾸며진 매장의 인증샷을 게재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5월에는 형태를 바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스페셜데이에 깜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해당 스페셜 데이와 연관된 사연, 크라운 인증샷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버거킹은 인증 이벤트 외에도 소비자가 캠페인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버거킹 크라운 스페셜 에디션 출시, 버거킹 크라운 무료배포 등 캠페인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특히 신제품을 활용한 특별 프로모션도 추가 구성해 더욱 알찬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매장에서 종이왕관을 제공하는 것은 버거킹의 대 고객 서비스를 대표하는 유산 중의 하나로 버거킹 크라운을 활용한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버거킹의 서비스 정신과 프리미엄 햄버거의 자부심을 다시 한 번 강조할 것”이라며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은 추후에도 계속 진행될 예정으로, 앞으로도 현재의 트렌드에 부합할 수 있는 과거의 유산을 찾아 새로운 헤리티지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딜리버리 주문 시에는 버거킹 크라운이 제공되지 않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