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메이좡 협회가 진행한 타오메이좡 행사에서 한국인 뷰티 왕홍 혜민언니가 10대 프로 블로거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타오메이좡 협회가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와 중국 현지 유통, 플랫폼 업체들을 연결시켜주는 행사로 5,000개가 넘는 기업과 1,000개 이상의 브랜드, 500여명의 KOL, 100여개의 플랫폼 기업이 참가하여 그 규모를 실감케 했으며 만찬 무대에서 대만 유명 아이돌 왕동첸, 가수 두덕위 등도 참여하여 행사장을 더욱 빛내 주었다.
이번 행사에 초청받아 프로 블로거상을 수상한 혜민언니는 중국 뷰티 블로거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뷰티 왕홍으로 도우인(?音)과 웨이보(微博)에서 큰 인지도를 얻고 있다.
수 많은 뷰티 왕홍 중 유독 혜민언니만이 짧은 시간에 이런 놀라운 성장 속도를 보여준 것은 그녀가 제작한 뷰티 영상의 전문성과 독창성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일반적인 뷰티 왕홍들과는 다르게 간단한 화장법만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한국인인 그녀가 중국인의 시선이 아닌 한국인의 시선으로 한국 화장품과 패션 스타일등을 누구보다 객관적이고 재미있게 소개해주고 한국에서 유행하는 제품을 발빠르게 중국 팬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것이 혜민언니만의 인기 비결이다.
또한 혜민은 12년이 넘는 중국 생활로 현지인 못지않은 유창한 중국어를 구사하며 중국 명문대인 칭화대학교에서 1학기를 마치고 우수한 성적으로 서울대를 입학하여 미모와 지혜를 겸비한 뷰티 블로거로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