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페이스북 또 먹통…한 달 만에 글로벌 접속장애

인스타그램·왓츠앱도 먹통

페이스북 아직 설명 없어

스마트폰 화면에 페이스북과 메신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앱 그림이 뜬 모습. /AP연합뉴스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한 달 만에 또 먹통이 됐다.

AP통신 등은 14일(현지시간) 새벽부터 페이스북·인스타그램·왓츠앱 등의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로 몇 시간째 리프레시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상태라고 보도했다.

운영중단 모니터링 사이트인 다운디텍터닷컴에 따르면 미 동부 표준시 기준 이날 오전 6시 30분께부터 전 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페이스북 접속 장애가 발생했으며, 유럽과 아시아에서도 장애가 일어났다. 현재 복구는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지난달 13일에도 전 세계에서 약 14시간 동안 접속 장애를 일으킨 바 있다. 미 주요 정보통신(IT) 매체들은 페이스북이 불과 한 달 만에 또다시 글로벌 정전 사태를 맞았다고 전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페이스북이 올해만 세 번째 글로벌 접속 장애 사태를 경험했다고 전했다.

페이스북 측은 이번 사태에 대해 즉각적인 대응을 내놓지 않고 있다. 페이스북은 지난달 접속 장애 당시에는 분산서비스거부(DDoS·디도스) 공격과는 관련이 없으며 복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입장을 냈었다. 앞서 지난달 페이스북 장애는 서버 구성 변경에 의한 기술적 오류 탓으로 밝혀졌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왓츠앱 장애로 트위터에는 문의가 폭주했다. 미국은 물론 국내에도 심야시간대임에도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인스타그램 오류 등이 올라 있다.
/박민주기자 parkmj@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