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수학공부. 수학공부는 초등연산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저학년 시절 기초를 다잡아 두지 않으면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더욱 어려워진다. 이로 인해 흔히 말하는 수학포기자, ‘수포자’라는 단어도 자주 보인다.
이처럼 자녀를 수포자로 만들지 않기 위해서 많은 학부모들이 초등수학문제집 선택과 초등수학학원 및 수학과외 선택에 노력을 기울인다. 초등수학문제집의 경우 대부분 단순 반복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이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있어 응용이나 사고력향상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대안이 필요하다.
이에 천재교육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스마트 초등학습지 ‘밀크티’를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스마트학습지로 알려진 밀크T초등은 수학문제집 시장을 선도하는 해법수학의 노하우를 담은 수학문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천재교육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와 인공지능(AI)을 결합해 문항DB 50만 건, 출제건수 2천만 건, 풀이이력 3억 건을 바탕으로 폭넓은 수학학습지 학습을 제공한다.
특히 천재교육 밀크T초등은 기존의 초등학습지 혹은 프린트학습지와는 달리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했기 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쉽고 재미있는 수학공부가 가능하며, 수준에 맞는 수준별수학공부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초등학습지 밀크티 초등은 단순 반복계산문제에 미디어 요소를 접목했다. 이는 흥미를 높이고 수학적사고력 향상에 도움되며, 기초부터 알기 쉽게 수학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학습 콘텐츠와 연산게임, 3분쿡쿡연산 등을 선보인다.
여기에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최고수준의 수학문제 풀이, 수학경시대회 HME 단원별 기출문제 및 모의고사를 제공하는 콘텐츠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모든 초등 수학 콘텐츠를 밀크T 초등에서 만날 수 있으며,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10일의 무료 체험 신청도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