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유승우의 새로운 정규 2집 ‘YU SEUNG WOO 2’(유승우2)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이미지는 노란색의 산뜻한 배경에서 유승우로 짐작되는 화이트 티셔츠를 입은 남자가 등장, 전체적으로 부드러우면서도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내 시선을 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너의 나’를 비롯해 ‘그대로’, ‘어릴적엔’, ‘동네’, ‘그대 (Feat. 민서)’, ‘내일’, ‘He ha!’, ‘바람’, ‘Good Night’, ‘꿈’ 총 10곡이 포함됐다.
타이틀곡 ‘너의 나’는 유승우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특유의 어쿠스틱하고 매력적인 보컬을 바탕으로 더욱 깊고 성숙한 매력을 드러낼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유승우는 5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인만큼 ‘YU SEUNG WOO 2’의 전곡을 작사, 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더불어 수록곡 ‘그대 (Feat. 민서)’는 다양한 장르와 콘셉트의 음악으로 사랑 받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민서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색다른 매력을 더했고, 싱어송라이터 루빈을 비롯해 Minken, 조성태, 이문기 등 실력파 프로듀서 진들이 앨범 작업에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를 바탕으로 유승우는 이번 앨범 ‘YU SEUNG WOO 2’에서 더욱더 다채로워진 그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앞서 유승우는 앨범과 OST, 콜라보 등을 통해 활발한 음악 활동을 지속해왔다.
지난 2013년 ‘헬로’로 데뷔한 이후 ‘나 말고 모두 다’, ‘예뻐서’, ‘뭐 어때’, ‘선’, ‘너만이’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해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았고, 2017년 발표한 미니앨범 ‘ROMANCE’에서는 수록 타이틀곡 ‘더 (PROD. 브라더수)’를 제외하고 전곡 자작곡을 포함시킨 데 이어 자작곡 ‘천천히’, ‘그대로’, ‘꿈’을 발표하는 등 ‘싱어송라이터’로서 차근히 음악적 발전을 거듭했다.
또한, ‘또 오해영’과 ‘구르미 그린 달빛’,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등 인기 드라마의 OST를 섭렵해 OST계 강자로 떠올랐으며, 2016년부터 시작된 단독 콘서트 <달달한 밤>을 브랜드화 하는 등 다재다능한 싱어송라이터로서 뛰어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유승우는 오는 8일 두 번째 정규앨범 ‘YU SEUNG WOO 2’과 수록 타이틀곡 ‘너의 나’를 발표한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