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정수리 탈모, 두피 영양 공급으로 모근을 튼튼하게





최근 '탈모' 환자들이 급증하면서, 중·장년층, 청년층까지 나이에 상관없이 정수리 탈모 고민, 머리숱 고민이 심한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탈모는 앞머리, 원형, 정수리 탈모 등 다양항 유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이를 괴롭히는 탈모 유형은 정수리 탈모가 대표적이다.

정수리탈모는 M자 탈모와는 달리 머리카락으로 감추기가 어려운 부위로 더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다. 대개 이마와 머리카락의 경계선이 뒤로 밀리며 M자 형태로 머리카락이 빠지다가 정수리 탈모가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정수리탈모 개선을 위해 탈모, 헤어클리닉에서 샴푸를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많다. 성별이나 각 증상에 맞는 샴푸 제품을 선택해 탈모를 방지하기 위한 관리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샴푸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대표적으로 탈모방지 및 두피케어 전문 쇼핑몰인 헤어랜드는 최근 ‘머리나라 프리미엄플러스 샴푸?토닉’ 2종을 출시해 탈모 시장 공략에 나선다. 머리나라 프리미엄플러스 샴푸는 모발성장촉진용조성물로 특허출원한 삼칠(三七)추출물과 강원도 홍천 홍삼에서 재취한 홍삼추출물을 원료로 한 기능성 탈모샴푸다. 삼칠 추출물은 두피의 혈액순환 및 모발 성장에 촉진을 유도해 탄력 있고 윤기 있는 모발을 만들어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먼저 샴푸는 사용 전 온수로 모발 및 두피를 충분히 적시고, 적당량을 덜어 두피에 1분 동안 마사지하듯 문질러 줘야 풍성한 거품을 낼 수 있다. 거품을 낸 상태로 3분 이상 기다린 후 헹구면 두피 내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사람마다 탈모가 심한 부위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특정 모발의 부위를 더욱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머리나라 프리미엄플러스 토닉’은 휴대하기 편해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 준 후 탈모 고민 부위 두피에 직접 닿도록 뿌리면 된다. 손가락을 이용해 문질러야 자극 없이 유효성분이 두피 속 깊숙이 흡수되도록 도와줄 수 있다.

헤어랜드 관계자는 “각질과 노폐물이 쌓여서 모근이 자라나지 못하고 모공을 막아버리면 더이상 머리카락이 날 자리가 없어서 모공이 완전히 막히고 숱이 줄어들 수밖에 없다”며 “탈모 예방의 첫걸음은 두피를 청결하게 관리하고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헤어랜드에서는 회원가입 시 머리나라 프리미엄플러스 샴푸와 머리나라 프리미엄플러스 토닉을 비롯한 전 제품을 1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