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탄2신도시 브랜드 상가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가 ‘동탄맘’들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놀이시설인 키즈카페가 입점해있는데다 유명 베이커리와 대형 슈퍼마켓 등도 계획돼 있어 가족들과 함께 쇼핑 및 외식 등을 즐길 수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는 올해 1월 ‘히어로키즈파크’가 문을 연데 이어 F&B브랜드, 카페, 병원, 식당 등 다양한 업종의 점포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또, GS슈퍼마켓, 다이소 같은 생활 필수 점포가 이달 입점 예정인데다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인 ‘홍종흔 베이커리’까지 입점될 예정이어서 높은 집객력을 바탕으로 빠른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반도건설이 해당 상가에서 플리마켓을 여는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하고 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매월 4회에 걸쳐 플리마켓을 열 계획이며, 내부에는 도서관, 전시관 등의 다양한 문화시설도 조성할 예정이다.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에서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금요일, 토요일에 열리는 ‘호기심 공룡마켓’은 공룡을 비롯한 화성시의 문화컨텐츠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먹거리부터 즐길거리까지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자녀들의 공룡관련 용품을 교환, 매매 할 수 있는 ‘공룡 벼룩시장’을 비롯해 공룡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활동이 진행되며, 에코백 제작과 양말을 활용한 업사이클 체험 등의 리사이클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공연과 함께 수공예 창작품 시장과 푸드트럭도 즐길 수 있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앵커테넌트의 입점이 계속 이뤄지면서 상가가 점차 활기를 띄고 있다”면서 “이달 GS슈퍼마켓과 다이소도 입점을 하는데다, 플리마켓도 지속적으로 열리는 만큼 상권 활성화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는 동탄2신도시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 C-5, C-8 블록에 공급된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7.0&8.0’의 2개 단지 각각 지하 1층~지상 3층, 총 300여 실 규모로 구성된 주상복합 건물 내 스트리트 몰 상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