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미세먼지 잡는 공기청정 '녹세권' 단지, '송정 중앙 숲 서희스타힐스' 주목

- 도시 숲, 미세먼지 농도 낮춰주는 것으로 나타나… 녹세권 단지 ‘인기’

- 산과 공원으로 둘러싸여 쾌적한 환경 갖춘 단지, ‘송정 중앙 숲 서희스타힐스’ 주목

- 오는 1일(토) 오후 2시, 탤런드 겸 영화배우 한고은씨 팬싸인회 진행 예정

‘송정 중앙 숲 서희스타힐스’ 조감도




해마다 심해지는 미세먼지에 인근에 녹지를 품은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작기 때문에 호흡기를 거쳐 폐 등에 침투하거나 혈관을 따라 체내에 이동해 들어가 건강에 치명적이다. 질병관리본부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할 때마다 만성 폐쇄성 폐 질환, 폐암 발생률이 높아진다는 것으로 보고된 바 있다.

녹지가 잘 형성돼 있는 곳은 미세먼지 농도가 낮다. 국립산림과학원에 따르면 나무 한 그루당 연간 35.7g(에스프레소 한잔)의 미세먼지를 흡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도시숲 내부는 도시 평균보다 미세먼지(PM 10), 초미세먼지(PM 2.5)농도가 각각 25.6%, 40.9% 적은 수치를 보였다.

이렇듯 녹지가 미세먼지 저감하는데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가운데, 산과 공원에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여건을 자랑하는 아파트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서희건설이 선보이는 ‘송정 중앙 숲 서희스타힐스’다.

‘송정 중앙 숲 서희스타힐스’는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단지는 금오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반경 1㎞ 내 원평분수공원, 체육공원 등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자연친화적인 여건이 조성됐다. 또한 구미시민운동장, 박정희 체육관이 가까이 있어 여가?체육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여기에 금오산 조망까지 가능해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교통 환경도 좋다. 구미 최중심에 자리잡아 시내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IC가 인접하고 구미종합터미널과도 가까워 광역교통망이 잘 구축됐다. 또 단지 인근으로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동아백화점 등 대형유통시설이 밀집해 있고 구미시청, 경찰서, 교육지원청, 구미현대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과 관공서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옆으로 송정초등학교와 송정여자중학교가 위치하며, 광평중학교, 금오고등학교도 가까이 위치한다. 최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와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안심 도보통학을 기대하는 30?40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입지적인 장점뿐만 아니라 내부설계도 눈에 띈다. ‘송정 중앙 숲 서희스타힐스’는 구미 최초로 AI 인공지능 아파트로 조성된다. AI 기술을 통해 음성으로 엘리베이터 호출은 물론, 조명 및 난방 제어, IoT기기 제어까지 가능해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전망이다. 이를 통해 보안과 안전성을 높이는 한편, 관리비까지 절약 가능하다

또한, 면적과 타입에 따라 복층구조, 측벽발코니, 테라스하우스 등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피크닉가든, 센트럴가든 등 고급 리조트 스타일의 단지 내 조경설계를 통해 쾌적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눈여겨볼만 하다. 우선 사업지는 명문 교육으로 명성이 높은 ‘종로 M스쿨’과 제휴를 맺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교육시스템을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서 누릴 수 있다. 이 커뮤니티시설에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한 학사관리와 학습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완벽한 피드백 학습체계를 구축할 예정으로 교육특화단지의 면모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입체적 평가로 성적을 진단하고, 개인별 종합적인 학습관리 및 특목고·대학 진학 상담까지 진행해 입주민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을 더는 것은 물론, 사교육비 절감효과까지 누릴 수 있게 된다.

이 밖에 입주민들의 커뮤니티케이션을 도울 맘스 카페, 4레인의 여유로운 수영장과 별도의 어린이풀을 갖춘 입주민 전용 실내수영장까지 들어설 예정이며, 실내 어린이 놀이터,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등도 적용된다.

시공예정사인 서희건설의 남다른 책임감도 돋보인다. 서희건설은 ‘송정 중앙 숲 서희스타힐스’를 짓는 데 있어 지역과 상생·발전할 수 있도록 공사 중 필요한 업무에 대해서 지역주민 위주로 근로자를 고용하고, 지역 내 협력업체 및 원자재를 우선 사용해 구미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 오랫동안 지켜본 사업장의 동반자로써 성공적인 사업진행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송정 중앙 숲 서희스타힐스’는 경상북도 구미시 광평동 227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37층, 전용면적 59~84㎡ 총 1,384가구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며 전 세대는 선호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발코니 확장도 무이자로 시행해 자금부담도 낮췄다.

주택홍보관은 경북 구미시 원평동 618-3번지에 위치하며, 현재 ‘녹세권’으로 미세먼지 걱정을 덜고 쾌적한 주거여건을 갖췄다는 점에서 견본주택에는 많은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오는 6월 1일(토) 오후 2시, 홍보관에서 서희건설 전속광고모델인 탤런트 겸 영화배우 한고은씨 팬싸인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