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놀이-레저-식도락까지, 한 곳에서 다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휴양’이 각광받는 가운데, 대표적 종합위락시설인 호텔과 리조트에 특별한 어린이 실내놀이터가 속속 등장해 자녀동반 가족고객들의 여행을 즐겁게하고 있다. 흥미로운 컨셉으로 무장한 어린이 놀이시설들을 먼저 찾아내어 아이들에게 더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려는 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놀이터 회사인 ㈜플레이타임그룹의 실내놀이터가 대형마트 등 유통시설을 넘어 호텔과 종합리조트에 진출, 지난해 말 제주호텔롯데에 프리미엄놀이터 ‘챔피언R’이 첫선을 보인 데 이어 6월 1일 한화리조트 설악에 2호점을 오픈한다.
‘챔피언R’은 플레이타임그룹의 가장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키즈클럽 브랜드로 한층 더 익사이팅하고 다이내믹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도입해 놀이기구 개발에 적극 앞장서고 있는 플레이타임그룹의 행보를 증명하듯, 이번 한화리조트 설악점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놀이기구도 주목을 끈다. 원형기둥을 하나하나 밟아 올라가다 하늘 가까이 닿아 점프하는 4M짜리 ‘스텝점프’는 어린이들의 놀이 본능을 더욱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어린이 고객들에게 더욱 익스트림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자이언트네트’ ‘타워클라이밍’ ‘챔피언필드’ ‘플레이짐’ 등이 새롭게 업그레이드 설계되었다. ‘챔피언R’은 힐링타임을 갖기 위해 강원도를 찾는 여행객들을 비롯, 강원 속초지역 주민들에게 스릴만점의 짜릿한 경험을 선물할 것이다.
‘챔피언R’은 오픈을 기념해 한화리조트 및 설악워터피아와의 패키지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며, 한화리조트 속초 숙박객과 설악워터피아 이용고객에게는 상시 20%, 지역주민에게는 평일(월~목) 10% 할인을 제공한다. 더불어 SNS 사진업로드 이벤트와 다회권 구입시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김종수 플레이타임그룹 대표는 "가족여행으로 주목받는 한화리조트로의 진출은 플레이타임그룹이 새로운 고객을 만나는 아주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챔피언R은 강원 속초지역에서 만나기 힘든 대형 어린이 놀이터로, 이 지역의 핫한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야심차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 300여 개, 해외 20여 개 매장을 운영하는 플레이타임그룹은 '챔피언1250' '플레이타임' '챔피언' '상상노리' '키즈올림픽' '위너플레이' '애플트리' '애플키즈클럽' '베이비엔젤스' '상상스케치' '상상블럭' '똑똑블럭' 등 15여 개 키즈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호텔, 복합쇼핑몰, 백화점, 대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사에 입점돼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