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는 품질경영 혁신 역량 강화 교육에 참가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품질경영개론을 비롯해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 등을 내용으로 오는 2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품질역량 향상을 필요로 하는 창업기업 등 소규모 기업이며 세종시에 소재한 종업원 수 20인 내외의 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품질교육을 이수한 기업에는 교육이수증이 주어지며 세종시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시 가점이 부여된다. 세종시는 참가기업 교육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기업 맞춤형 품질교육 개발 등 효율적인 품질경영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오는 16일까지 한국표준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로 접수하면 된다.
/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
구독
회원님은 부터 “asdf”를 구독하고 계십니다.
아래 ‘구독취소’ 버튼을 클릭해서 구독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구독 취소의 효과는 “”에 한정되며, 서울경제 뉴스레터 수신에 대한 설정값이나 다른 뉴스레터 수신여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