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3일, 호주전문 유학원 IBN은 호주유학, 어학연수, 워킹홀리데이 그리고 호주영주권유학과 조기유학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심도 깊은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계속되는 취업 전쟁 속에서 대학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유학이나 이민을 준비하거나, 영어권 국가로 조기 유학을 선택한다. 이에 호주는 영어권 국가이자 세계 최고의 복지, 안전한 국가 1위로 손꼽히고 있다.
호주는 대학 및 대학원 과정과 같은 정규교육과정 학업을 하면서 동시에 현지에서 합법적으로 일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호주유학, 호주어학연수, 호주워킹홀리데이로 호주에 있을 경우 해외경력을 쌓거나 영어공부를 하는데 있어 커다란 도움이 된다. 또한 세계 최고의 복지 국가로 불리는 호주에서 영원히 거주할 수 있는 호주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삶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둘도 없이 좋은 나라임이 확실하다.
무엇보다 호주는 조기 유학 열풍에 힘입어 체계적이고 뛰어난 교육시스템 및 유학생 복지 등에 힘쓰고 있는 곳으로 자녀와 함께 합법적인 체류도 가능해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 IBN에서 진행하는 호주유학 총집합 세미나는 ▲오전 11시 세미나룸1 보건/의료 호주영주권유학 세미나(간호, 의대, 약대, 물리치료, 척추교정 등) ▲오전 11시 세미나룸2 호주 공립학교 조기유학 세미나(시드니, 브리즈번, 멜번) ▲오후 2시 세미나룸1 호주어학연수/워킹홀리데이 세미나(성공전략, 준비사항, 취업방법 등) ▲오후 2시 세미나룸2 호주대학교 입학 세미나(전공별 명문대학교 입학안내 및 졸업 후 진로) 총 4가지의 테마로 이루어지며, 호주대사관 인증 공식 상담전문가들이 직접 진행하여 참가자들이 좋은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호주어학연수/호주워킹홀리데이 세미나에서는 지역의 선택, 학교선택은 물론 호주 내에서의 생활정보까지 총 망라하여 정확한 정보습득은 물론 무료 수속, 무료 항공권제공, 특정영어학교 학비 스페셜 장학혜택 등의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미나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호주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당일 대행을 신청 할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보건/의료계열 호주영주권 유학 세미나에서는 간호학, 의학, 약학, 물리치료학 등 보건/의료 계열을 통한 호주영주권 취득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 들을 수 있고 2019년11월에 변경되는 새로운 호주이민법에 대한 내용도 안내 받을 수 있어 호주유학 후 영주권 취득 방법에 대해 호주전문가들로부터 상담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호주공립 조기유학 세미나에서는 시드니 NSW, 멜번 VIC, 브리즈번 QLD 에 위치한 공립 학교들에 대한 특징과 입학조건과 더불어 지역선정 및 학교선정 기준, 예상 유학비용 및 세부적인 준비사항에 대해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호주대학교 입학 세미나에서는 호주 전역에 위치한 명문 대학교들에 대한 맞춤별 설명과 호주대학입학을 위한 조건 및 방법, 전공별 추천대학교에 대한 것과 더불어 졸업 후 진로 (PSW 졸업생취업비자) 에 대해서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UTS 시드니공과대학교 등에 대한 장학금신청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더불어 호주대학교 장학금 신청 또한 가능하다고 호주유학 전문가는 전했다.
본 세미나에는 호주 교육부에서 공인하는 호주 유학 상담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세미나로서 호주유학원 IBN유학 강남센터 세미나룸 1&2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IBN유학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사전 참가신청 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