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에 들어서는 롯데 프리미엄 상업시설인 ‘프런트 캐슬 동탄’ 홍보관이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롯데타운동탄은 경기도 화성시에 프런트 캐슬 동탄 홍보관을 개관했다고 9일 밝혔다. 프런트 캐슬 동탄은 지상 1·3층, 연면적 1만2,644㎡, 110개 호실 규모로 구성된다.
프런트 캐슬 동탄은 동탄역과 연결된 데다 롯데백화점(2021년 예정)과 롯데시네마, 스트리트몰 등이 한곳에 모이는 ‘롯데 쇼핑타운’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SRT 동탄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2024년 예정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과 더불어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트램(예정) 등 4개 노선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쿼드러플 상업시설이다.
프런트 캐슬 동탄이 위치한 동탄2신도시는 동탄1신도시와 함께 수도권 경제 핵심 지역이자 수도권 남부지역 거점 도시로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혁신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첨단산업, 벤처, R&D단지들도 조성 중에 있다.
분양 관계자는 “‘프런트 캐슬 동탄’은 롯데쇼핑타운에 위치하고 있어 상권이 조기에 활성화될 것으로 보이다”며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닌 주거와 문화가 함께하는 어우러지는 랜드마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해 있다./권혁준기자 awlkwo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