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SF 실사 영화를 연상케 하는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달과 지구의 모습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어 ‘같은 것을 믿게 하는 배지’를 이용해 달의 뒷면으로 탐험을 떠난 도라에몽과 진구가 우주유영을 하는 모습과 “아직 보지 못한 세계로”라는 카피는 시리즈 사상 최초 달로 떠난 도라에몽과 친구들에게 앞으로 펼쳐질 모험을 기대케 한다. 뿐만 아니라 전설 속에서만 존재하던 달 토끼들의 환상적인 왕국의 모습도 공개되며 이번 극장판만의 버라이어티한 볼거리를 예고한다. 마지막으로 등장한 우주를 집어삼키려는 침략자 ‘디아블로’의 모습과 새로운 캐릭터 에스펄족 ‘루카’와 ‘루나’의 모습도 공개되어 신비로운 NEW 캐릭터들의 활약을 기대케 하고 있다.
한편, CGV 페이스북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 이번 메인 예고편을 본 관객들은 “이건 무조건 봐야 할 것 같아!!!”(김**), “오 달의 뒷면에 뭐가 있는지 알 수 없다는 이야기 재미있을 듯!!”(송**), “내 페이보릿 도라에몽!! 꼭 보러 가야지!”(정**), “달로 간 도라에몽이라니 꼭 보러 가야지!”(서*), “도라에몽 작화 너무 예쁘다”(이**), “도라에몽이 우주에 간다니 꼭! 꼭! 봐야 해!! ㅜㅜ”(나*) 등의 반응으로 무더위를 날려줄 도라에몽과 친구들의 환상적인 우주 어드벤처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관련기사
일본 박스오피스 6주 연속 1위를 기록한 것뿐만 아니라 일본 대중소설 최고의 명예 ‘나오키상’을 수상한 츠지무라 미즈키의 각본에 달 탐험 맞춤 NEW 4차원 비밀도구와 캐릭터까지 탄탄한 스토리와 업그레이드된 볼거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달 탐사기>는 오는 8월 개봉해 다시 한번 여름방학 최강자임을 입증할 것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