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 아파트들이 대거 모여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는 경우 해당 지역의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기 마련이다. 이런 가운데 원도심 개발 사업을 통해 전남 순천 삼산공원, 서면일대에 약 9천여세대 규모의 신(新)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것으로 예고돼 부동산 시장 관계자 및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지역은 순천만으로 흐르는 동천이 자리해있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선사하는 강청수변공원과 삼산공원 등이 있어 실수요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규모 개발 호재가 예정돼 미래가치 상승도 전망된다. 신흥 주거벨트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삼산공원, 서면일대를 중심으로 약 52만 8,925㎡(옛 16만여평) 규모의 삼산민간공원화 사업이 활발히 추진 중이다. 인접한 순천 원도심 지역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근거리에 DSR제강, 해원MSC 등이 입주한 순천일반산업단지도 자리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삼산공원, 서면일대를 중심으로 순천 청약 시장에는 연일 훈풍이 불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안에만 약 2천여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이중 가장 주목을 받는 아파트는 이달 분양이 예고된 금호건설의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총459가구)’다.
▲개발 호재로 최고 5천만원 웃돈 형성돼
삼산공원, 서면일대는 쾌적한 주거 인프라를 갖춘 동시에 대형 개발 호재가 예정돼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다. 해당 지역에 자리한 아파트에도 최고 5천만원의 웃돈이 형성된 것으로 나타난다.
실제 2012년도에 입주한 순천시 서면 일대 ‘라송센트럴카운티’의 전용면적 84.8188㎡는 지난 3월 분양가 대비 5,627만원의 웃돈이 붙은 2억 5,300만원에 거래 완료됐다.
순천시 용당동 일대에 지난해 4월 분양해 최고 25.25대 1, 평균 15.55대 1로 1순위 마감된 ‘e편한세상 순천’ 역시 상당한 웃돈이 붙은 상태다. 지난 3월 전용면적 110.9867㎡ 분양권이 분양가 대비 4천만원가량의 웃돈이 형성된 4억 3,536만원에 거래됐다.
지역 내 A공인중개사는 “삼산공원 및 서면일대는 동천을 비롯해 강청수변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선사하는 녹지가 풍부하고, 교육시설도 다양해 실수요자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삼산공원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며, 브랜드 아파트도 이달 분양을 예정해 관련 문의 전화가 상당하다”라고 전했다.
▲강청수변공원 인접한 노른자위서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내일 견본주택 개관
이런 가운데 전남 순천 서면 선평리 85번지 일원에 대형 건설사 금호건설이 20여년만에 ‘금호어울림’ 브랜드 아파트를 공급해 화제다. 순천 지역 내 신흥 주거벨트 탄생이 예고된 삼산공원, 서면일대 최중심에 들어서는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다.
금호건설은 12일 견본주택을 개관,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섰다. 지하 1층, 지상 16층, 6개 동, 총 459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순천 일대에서 희소한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 전 세대를 공급해 성공적인 분양의 기대가 크다.
분양가 역시 합리적이다. 3.3㎡당 평균 860만원대로 책정돼 주변에서 분양 중인 단지보다 저렴하다.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중도금 60% 무이자 융자 혜택도 선사한다.
근거리에 강청수변공원이 조성돼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점이 이 단지의 손꼽히는 장점이다. 강청수변공원은 동천을 끼고 조성돼 자연경관이 훌륭하며, 축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족구장 등 갖춰진 운동시설도 다양하다. 뿐만 아니라 삼산공원(조성 예정)과 봉화산, 순천동천 등 단지 주변에 녹지공간이 다채로워 도심 속 힐링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스톱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반경 1.5km 이내에 초, 중, 고교가 밀집돼 자녀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차로 5분 거리에 동산초등학교가 있고, 단지 앞에서 동산초등학교까지 스쿨버스가 운영돼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가 단지 주변에 밀집돼 편리한 생활도 예고된다.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중앙시장 등이 차량으로 5분~10분 거리에 모여있고, CGV, 메가박스, 순천시청, 순천한국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진 순천대 상권과 조례동 상권도 단지 근거리에 위치해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순천시 조례동 986-1번지(홈플러스 순천점 옆)에 마련돼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