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브릭에 관한 모든 것” 브릭 아트 테마파크 ‘브릭캠퍼스 서울’ 20일 오픈

브릭 아트 테마파크 ‘브릭캠퍼스’가 제주에 이어 서울에도 오픈한다.

브릭캠퍼스는 브릭을 테마로 전시, 체험, 굿즈, 푸드까지 브릭에 관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이다. 지난 2018년 제주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가족단위는 물론, 키덜트, 연인까지 전세대를 아울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오는 7월 20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갤러리아포레에서 드디어 브릭캠퍼스 서울이 오픈하게 된 것이다.







브릭캠퍼스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완구에서 시작된 테마파크이다. 브릭은 스터드 즉, 결합을 위해 튀어나온 단추 모양의 돌기가 있는 완구를 일컫는 말로 레고, 옥스포드, 메가블록, 나노블록 등을 떠올리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같은 브릭을 재료로 완구사의 매뉴얼을 따르지 않고 스스로 창작하여 만들어낸 예술 작품을 ‘브릭 아트 작품’이라고 한다. 브릭캠퍼스는 이러한 브릭 아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유일한 테마파크인 것이다.

브릭캠퍼스에는 현재 국내외 최정상의 브릭 아티스트 4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이 만들어낸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브릭 아트 작품 감상뿐 아니라 관객 누구나 브릭으로 직접 창작을 하여 스스로 브릭 아티스트가 될 수도 있다. 수 많은 브릭이 마련된 테이블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자신만의 작품을 만드는 체험이 가능하다. 브릭을 꽂을 수 있는 베이스 플레이트가 부착된 벽에 브릭으로 모자이크를 만들어 보거나 글씨를 새겨볼 수도 있고, 특수 브릭을 이용해 자동차를 만들어 레이싱을 즐길 수도 있다.

브릭 모양 그대로 만들어지는 재미있고 독특한 브릭 푸드도 맛볼 수 있다. 브릭캠퍼스 제주에서 큰 인기를 모은 브릭 수제 버거를 비롯해 브릭 수제 케이크, 브릭 초콜릿 라떼, 브릭 빙수, 브릭 수제 캔디 등과 서울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될 미니피규어 모양의 빵, 브릭 아이스크림 등 브릭을 테마로 맛에 재미까지 더한 브릭 푸드를 만날 수 있다.



브릭캠퍼스는 이처럼 독특한 컨셉으로 인기를 모으며 국내와 해외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그 첫번째 확정 도시는 바로 서울로 확정되었으며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 위치한 더 서울라이티움 1, 3관에 브릭캠퍼스가 들어서게 된 것이다.

브릭캠퍼스 서울은 총 500평 규모의 실내 공간으로 제주와는 또 다른 느낌의 브릭 아트를 경험할 수 있는 작품들로 채워진다. 서울 전시를 위해 수 개월에 걸쳐 창작된 디오라마를 비롯해 명화 모자이크, 초대형 브릭 조형물 등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최고의 브릭 아트 작품 100 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브릭캠퍼스 서울만의 독특한 체험도 마련된다. 관객이 직접 다지인한 브릭 나비가 화면에서 실제로 살아 움직이도록 브릭과 미디어 아트를 접목한 신기한 체험과 브릭 아티스트의 실제 작업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작품의 제작과정을 지켜보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단종되어 쉽게 구할 수 없는 올드 레고 제품의 전시 판매와 브릭에 이름이나 전화번호 등을 각인할 수 있는 열쇠고리, 나의 얼굴을 브릭 모자이크로 만들어 간직할 수 있는 상품 등 다양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브릭캠퍼스 서울은 7월 20일 오픈 되며 9월 1일까지 여름방학 특별 운영기간으로 휴관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오픈 하루 전인 7월 19일까지는 얼리버드 30% 할인가로 티켓링크, 인터파크, 멜론티켓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