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다습한 여름철은 음식이 쉽게 상해 식중독 발생과 식품 보관에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계절로 각종 미생물이 증식하면서 식중독이 발생하기 때문에 적절한 온도와 습도 유지가 필수적이다.
발생된 균의 양이 아주 적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활발하게 증식하므로 음식물 보관과 섭취에 주의해야 하는데 식중독의 경우 미흡한 음식물 관리로 인해 걸리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여름철 식재료를 보관하는 각종 용기 또한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국내 밀폐용기 제조 업체들은 더욱 신선하고 위생적으로 각종 식품을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트라이탄(Tritan) 소재로 제작되어 인체에 무해하며 환경 호르몬 BPA로부터 자유로운 덕원기업의 신소재 밀폐용기 ‘NF LOCK’이 여름철 식중독 예방 밀폐용기로 인기몰이 중이다.
덕원기업의 기술력을 집약해 국내외 5개국 특허를 획득한 조립식 잠금장치의 손잡이로 밀폐력이 탁월하고 냉동실,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열탕소독까지 가능할 만큼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것이 장점이다. 이와 더불어 가격 경쟁력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주부들의 주방 안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덕원기업 김용진 대표는 “철저한 품질경영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으로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보답하겠다”면서 “아울러 지속 성장을 기반으로 조직 구성원들과 이웃에게 나눔을 베풀며 사랑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덕원기업은 1999년 창업한 금형 및 플라스틱 사출 전문 기업으로 우유병 및 음료 뚜껑(캡)을 비롯해 차별화된 예쁜 밀폐용기, 수납장 등 생활용품을 주력 생산하는 기술 혁신 강소 기업으로 매년 획기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편 덕원기업에서 출시한 NF LOCK은 28개의 제품으로 구성된 냉장고용 밀폐용기로 몸통을 비롯한 뚜껑, 손잡이 등을 미국 Eastman 사에서 독점 생산하는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되어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며 투명한 유리재질과 깔끔한 용기 디자인으로 주부들 사이에서 플레이팅용으로도 인기가 높은 다용도 밀폐용기로 평가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