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내용이 발전하면서 초등학교 시절부터 독서논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최근에는 단순하게 답을 적어 내는 단답형 문제보다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논술형 평가가 확대되고 있는데, 이와 더불어 초등독서논술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초등학교 독서논술은 기본적으로 많은 독서량에 자신의 생각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독서량이 많아지면 생각의 폭도 넓어지기 때문에 초등독서논술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최근 디지털교과서가 확대되면서 종이책보다는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독서 활동도 늘고 있다. 종이로 된 책만을 고집할 경우 아이가 지루해하거나 집중력이 흐트러져 책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이고 독서에 흥미를 얻을 수 있는 스마트학습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이에 초등학교 스마트학습으로 알려진 ‘밀크티 초등’이 논술공부를 위한 체계적인 독서논술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
천재교육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밀크T초등은 초등학교 논술공부 과정에 있어 자사 노하우를 모두 담아냈기 때문에 우수한 퀄리티를 자랑한다. 책을 어렵게만 느끼는 학생들도 즐겁고 재미있는 독서학습이 가능하며, 학교 수업에 나오는 논술부터 다양한 주제의 책 읽기도 할 수 있다. 또한 책의 내용을 기억하고 생각을 정리할 수 있도록 각종 복습 프로그램도 마련돼있다.
천재교과서 관계자는 “여름방학이 되면서 초등독서논술학원을 찾는 학부모들도 늘어나고 있다. 밀크티초등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에 초등학교 독서논술 과정을 공부할 수 있으며, 논술과 더불어 전과목 공부도 가능하기 때문에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초등독서논술에 강한 스마트학습 ‘밀크티 초등’은 현재 10일의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