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이 출간한 ‘우등생 전과’가 지난 7월 31일 자로 5, 6학년이 출간되면서 전 학년 출간이 완료되었다. 지난 ‘우등생 전과 1~4-2' 출시 당시 인하된 가격으로 관심 몰이 한 바 있는데, ‘우등생 전과 5, 6-2’역시 1학기 대비하여 8,000원이나 할인한 39,000원에 선보인다.
가격이 인하되면 교재의 질이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수도 있지만 초등전과 ‘우등생 전과’는 여전히 초등학교 교과서 내용을 100% 반영한 풍부한 내용과 친절한 설명을 담았다.
천재교육의 ‘우등생 전과’는 초등교과서를 잘 반영했다. 천재교육은 초등교과서를 발행하고 있으며 중고등 교과서까지 발행하는 신뢰도가 높은 교육 출판사다. 교과서를 잘 아는 곳에서 전과를 만든 만큼 ‘우등생 전과’는 교과서 해설서로 충분한 내용을 담았다.
교과서 내용을 잘 반영한 것을 넘어 자습서와 문제집까지 모두 한 권에 담았다. 즉 교과서, 자습서, 문제집을 한 권에 담았기 때문에 예습, 복습, 숙제, 시험 대비까지 모두 가능하다. 또한 QR코드를 활용해서 생생하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고, 풍부한 사진, 삽화, 만화 등으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다.
초등학생들이 천재교육의 수학교과서를 사용하고 있는 장점 역시 담았다. ‘우등생 전과’ 수학 편의 경우 교사용 지도서의 유사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학교 선생님 지도서 문제’, 익힘책 유사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또 하나의 수학 익힘책’ 부록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 시험에 잘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
실제 초등전과를 접한 소비자들은 “이번 우등생전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교육비 부담을 줄일 수 있었다”는 등의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우등생 전과’는 예스24를 비롯한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서점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