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최신유행 프로그램2' 어른이들을 위한 사회풍자 애니메이션 ‘아싸써커스'

지난해, 즐거움과 공감, 트렌디함까지 두루 갖춘 코너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최신유행 프로그램’이 시즌 2를 맞이해 특별한 도전에 나선다. 헬조선의 청춘들을 위한 대환장 어덜트 애니메이션 ‘아싸써커스’로 성인 타깃의 애니메이션을 처음 선보이는 것.

/사진=XtvN_최신유행 프로그램




아웃사이더를 뜻하는 ‘아싸’와 ‘써커스’의 합성어인 ‘아싸써커스’는 성인 타깃 사회풍자 뮤직시트콤 애니메이션으로, 자신의 감정을 속으로 삼키고 겉으로는 괜찮은 척 웃음의 가면을 쓰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특성을 녹여낼 예정이다. 성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스토리 라인, 유쾌한 풍자와 유머코드에 음악을 더해 지금껏 제대로 시도된 적 없는 본격 ‘시트콤 애니메이션’을 선보일 예정.

‘인싸’가 되지 못한 절대다수의 평범한 청춘 이야기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기획, 제작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제작진들도 힘을 합친다. 애니메이션 ‘파파독’, ‘신비아파트’ 전 시리즈 등을 기획, 제작한 김종민 PD가 프로듀서 겸 메인 작가로 참여하며, 애니메이션 ‘라바’, ‘안녕 자두야’ 시리즈 등을 집필한 조민주 작가가 의기투합한다. 여기에 ‘은하철도 999’, ‘축구왕 슛돌이’, ‘검정 고무신’ 등 한국 애니메이션 명작들의 주제가를 불렀던 가수 김국환이 ‘아싸써커스’의 주제가를 노래한다. 애니메이션계 드림팀의 활약이 기대되는 대목.

제작진은 “’아싸써커스’는 이른바 ‘어른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이다. 현재를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의 이야기로 묵직한 사회 풍자 메시지가 담긴 블랙코미디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소개하며 “다채로운 코너들로 야심한 토요일 밤을 재미와 격한 공감으로 물들일 ‘최신유행 프로그램2’의 첫 방송까지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계그계의 레전드 이홍렬의 합류 소식으로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던 시트콤 코너 ‘스타트-엇!?’은 극 중 권혁수가 대표로 있는 유튜브 컨텐츠 회사 ‘코코아’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둘러만 봐도 벌써 웃긴 고퀄리티 홈페이지에서는 ‘코코아’의 회사 소개 및 공개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tvN 롤러코스터와 SNL의 DNA를 계승하여 가장 시의성 있는 최신 트렌드와 유행 코드를 다채로운 코너에 담아 시청자들의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내는 하이브리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최신유행 프로그램2’. 오는 9월 7일 토요일 24시, XtvN 첫 방송.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