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첫 방송된 MBC ‘같이 펀딩’(연출 김태호 현정완)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국내 최초 펀딩 예능으로 MC 유희열을 필두로 유준상, 유인나, 노홍철, 장도연이 출연해 의미와 재미를 모두 잡은 방송으로 주목을 받았다.
혼자서는 실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같이 펀딩’은 이날 첫 방송에서 유준상이 준비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아주 특별한 국기함 프로젝트를 소개했다.
평소 나라를 향한 진한 진심을 표현해왔던 유준상은 설민석을 만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가슴으로 느끼며 코끝 찡한 진짜 리얼 감동을 안겼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유준상이 진심을 담아 만들 태극기함에 큰 관심을 보냈고, 말 그대로 사전 예약이라 할 수 있는 태극기함 펀딩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준상의 태극기함 펀딩 시스템은 방송 중 오픈됐다.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에 접속해 ‘같이 펀딩’ 배너를 클릭하면 안내에 따라 일사천리로 참여할 수 있다.
태극기함 안에는 태극기와 태극기 봉을 포함해 실용성을 높였다. 가격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숫자 모음으로 31,100원으로 책정됐으며 제작 원가가 반영됐다. 제작진은 의미 있는 가격을 맞추기 위해 마지막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들여다보며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고. 이 같은 내용은 추후 방송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태극기함 펀딩의 수익금은 전액 독립 유공자를 위해 기부된다. 1차 목표 금액은 8,150,000원으로 8.15 광복절의 의미를 담았다. 목표를 달성할 시, 1차 펀딩 시스템에서는 5000개까지만 판매가 진행된다.
태극기함의 디자인은 9월 말 공개될 예정으로 배송은 11월 초 일괄 배송 예정이다. 이번 펀딩은 예약결제 시스템으로, 디자인 공개 후 실제 결제가 진행된다.
‘같이 펀딩’ 측은 “유준상의 태극기함 1차 펀딩이 공식적으로 시작돼 모두가 떨리는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다. 의미 있는 프로젝트인 만큼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의미 있고, 때로는 재미있는 다양한 펀딩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참여하는 많은 분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같이 펀딩’은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되며, 네이버 해피빈 페이지를 통해 실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