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커버 영상은 나얼 모창으로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한 ‘울산 나얼’ 방성우를 비롯해 소울 감성이 충만한 보컬 그렉, 온달, 이형희가 참여했다.
공개된 커버 영상에는 ‘정말 사랑했을까’의 하이라이트 부분인 나얼의 3단 고음부터 숨소리, 애드리브까지 똑같이 소화한 방성우(울산 나얼)와 소울 넘치는 목소리를 가진 영준을 미국 국적의 보컬인 그렉이 커버해 누가 더 흑인 소울에 가까운지 눈길을 끌었다. 이형희는 정엽 특유의 창법을 잘 표현했고, 온달은 성훈의 매력적인 보이스를 재해석하며 완성도 높은 커버를 선보였다.
영상의 댓글에는 “흑인 목소리로 유명한 영준을 진짜 흑인 보컬 그렉이 커버하다니 대박이다”, “나얼의 높은 고음과 기교까지 완벽하게 모창하는 울산 나얼 너무 놀랍다” 등 네 사람이 커버한 영상에 대한 다양하고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관련기사
한편, 브라운아이드소울은 오는 9월 2일 ‘Right (Feat. SOLE)’으로 컴백한다. 신곡 ‘Right (롸잇)’은 미니앨범 발매 전 선공개하는 싱글로 가을바람처럼 다가온 사랑의 감정을 주제로 한 90년대 컨템퍼러리 R&B 장르의 곡이다. 특히 가요계에선 거의 찾아보기 힘든 바운스를 강조한 리듬과 설렘을 유발하는 달달하고 밝은 분위기가 특징이며, 매력적인 음색의 쏠(SOLE)이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브라운아이드소울(정엽, 나얼, 영준, 성훈)은 9월 2일 오후 6시에 발표하는 선공개 싱글 ‘Right (Feat. SOLE)’과 이후 발매 예정인 미니앨범 그리고 10월 5일, 6일 양일간 서울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까지 진행되는 투어 콘서트 “It’ Soul Right(잇소울롸잇)”까지 계속해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