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은 뼈와 관절을 위한 영양제 ‘조인본골드정(사진)’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조인본골드정은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와 함께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콘드로이틴과 비타민B군이 포함됐다. 콘드로이틴은 연골 구성성분 중 하나로 연골세포를 자극해 연골조직 복원과 관절기능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칼슘 흡수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비타민D를 함께 담아 효과를 높였다.
연구들에 따르면 대략 30세 전후로 골밀도와 근육이 감소하기 시작하고, 여성의 경우 폐경 후 골밀도 손실이 더욱 가속화 된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연골이 가늘어지고 구성요소가 변성돼 관절 또한 탄력을 잃게 되어, 꾸준한 뼈와 관절 건강을 위한 관리가 중요하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최근 고령화 비만인구 증가로 뼈와 관절 질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다”며 “뼈와 관절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제로 적극 알려가겠다”고 설명했다. 조인본골드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유한양행은 올해 기술이전에 따른 계약금 인식이 1·4분기 94억 원에서 2·4분기 19억 원으로 크게 감소하는 바람에 2·4분기 부진한 실적을 냈다. 그러나 최근 3건의 기술 이전 계약 체결로 올해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실적을 낼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된다.
/이주원기자 joowonmai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