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公, 여행예보서비스 시범실시
한국관광공사가 빅데이터 기반의 여행예보서비스 ‘어디?!’를 오는 11월30일까지 시범 실시한다. ‘어디?!’는 통신사, 소셜미디어, T맵 빅데이터와 기상청 날씨 정보를 융합해 추천 여행지와 관광지 인근 인기 맛집, 핫 플레이스 정보 등을 제공한다. 여행정보사이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내년에 정식 서비스에 나선다.
웅진플레이도시 ‘한가위 대축제’ 개최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스파’가 오는 12~15일 ‘웅플 한가위 대잔치’를 개최한다.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가족 민속놀이 한마당’과 함께 신비한 ‘빅 매직쇼’ 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온 가족이 춤추며 노래 부를 수 있는 뽀뽀로 밴드의 공연, 거품과 물놀이를 접목한 ‘버블 폼파티’도 만나 볼 수 있다. 9월 한 달간 하나카드로 결제 시 동반 3인까지 4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문체부, 관광기금 1% 금리로 융자
문화체육관광부가 관광진흥개발기금 특별융자를 1%의 우대금리로 실시한다. 방일·방한 여행수요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행업계의 경영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국외 여행업체는 운영자금 융자 한도를 5억원으로 상향하고 일반여행업은 기존 한도 10억원을 유지한다. 오는 11~27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