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가 운영하는 행운퀴즈에 ‘추석매출 조기입금 캐시노트’ 관련 문제가 출제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날 토스 행운퀴즈에는 “2019년 9월 기준 캐시노트 도입 고객사는 ○○만 곳입니다. 특히 사용자 비중이 돋보이는 지역은 마포구로, 마포구 자영업자 14,929명 중 20.4%가 캐시노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 들어갈 숫자는 무엇일까요?”라는 질문이 올라왔다. 그러면서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추석매출 조기입금 캐시노트’을 검색 해보라”는 힌트도 함께 제시했다.
이날 ‘추석매출 조기입금 캐시노트’ 토스 행운퀴즈 정답은 바로 ‘37’이다. 문제가 바뀌면 정답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한편 퀴즈를 모두 풀면 행운상금이 쏟아진다. 참여방법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제에 대한 답을 적으면 된다.
네티즌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면 된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