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피지 분비와 모공 문제로 고민하던 여름이 지나 가을로 접어드는 환절기가 시작되었다. 이쯤 되면 피부 고민들 덜 수 있을까 기대되지만 건조함과 일교차 그리고 알레르기 문제 등 피부를 괴롭히는 더욱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어 여름과는 또 다른 고민이 늘어난다.
환절기 피부관리의 기본은 보습. 하루가 다르게 그리고 낮과 밤의 일교차도 큰 날씨로 인해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가 무너지며 건조함을 느끼기 쉽다. 건조한 피부는 각질 부각부터 피부 노화 등 다양한 문제의 원인이 되기에 항상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건 언제나 중요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다. 하루 1.5L 정도의 수분을 섭취해서 체내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관리하며 이뇨작용을 유발하는 카페인 등의 섭취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보습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확실한 기초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남자는 피부 콜라겐층이 비교적 두꺼워 노화 속도가 느리다는 장점이 있지만 피지 분비가 많고 수분이 부족하기에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과정은 더욱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유분기가 많은 제품보다는 보습에 도움이 되는 남자기초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최근 미스트 타입으로 출시된 ‘레이블옴므’의 올인원 미스트가 빠르고 간편한 사용으로도 확실한 보습 효과를 내어 인기를 얻고 있다.
제이 서브마린 에너지 블루 올인원 미스트는 제주에서 만들어지며 인증 성분을 담아 제주도 화장품으로의 인증도 받은 올인원 남성화장품으로, 시중의 제품들과 달리 미스트로 얼굴에 직접 분사하여 사용한다. 손에 덜 필요가 없어 사용이 더욱 간편하며, 피부 건조가 시작되기 전 빠른 시간 안에 보습이 가능한 것 역시 장점.
정제수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해수를 담아 제작되었으며 스킨과 로션 그리고 에센스 기능을 하나로 담은 3in1 제품으로 환절기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기 알맞다는 평을 얻고 있다.
해당 남자화장품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아데노신 등의 성분 함유로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의 인증도 완료하였다. 레이블옴므 공식 홈페이지에서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