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N은 CJ ENM이 2012년부터 한류의 세계화를 위해 전 세계에서 진행하는 세계 최대의 K컬쳐 컨벤션으로, 지난 8월에는 미국 LA에서 성대한 축제가 펼쳐져 K-POP과 K컬쳐를 사랑하는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한국시간으로 오는 28일(토), 29일(일) 오후 9시 30분부터 ‘KCON 2019 THAILAND’가 방콕에 있는 임팩트 아레나에서 양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 전세계로 K-POP 아티스트들의 화려하고 압도적인 퍼포먼스가 생중계 될 예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 시간으로 28일 오후 9시 30분부터 생방송되는 ‘KCON 2019 THAILAND’ 1일차 공연에는 보이 스토리, 에버글로우, 골든 차일드, 갓세븐, 있지, 김재환, 네이쳐, 원어스, 더 보이즈, 엑스원이 출연해 시선강탈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한국 시간으로 29일 오후 9시 30분부터는 2일차 공연이 생중계된다. 2일차 공연에서는 (여자)아이들, AB6IX, 에이티즈, 밴디트, 청하, 아이즈원, 스트레이 키즈, 베리베리, 엑스원이 K컬쳐의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특히 엑스원은 이번 ‘KCON 2019 THAILAND’ 스페셜 아티스트로, 1일차 공연과 2일차 공연에 모두 출연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닉쿤이 스페셜 MC를 맡아 더욱 특별한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VLIVE측은 “‘KCON 2019 THAILAND’의 생생한 현장을 전세계로 생중계한다. ‘KCON 2019 THAILAND’가 지닌 한류의 세계화라는 취지와 VLIVE가 나가고 있는 방향이 동일해 좋은 시너지가 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전 세계로 뻗어가는 K컬쳐에 대한 폭발적인 열기를 내 방 1열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한편, ‘KCON 2019 THAILAND’ 1일차 공연, 2일차 공연 생중계 시청은 각각 500코인, 양일 공연 패키지는 900코인으로 VLIVE+를 통해 출시됐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