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방송에서는 본격적으로 정규 9집 앨범 제작에 들어간 슈퍼주니어의 타이틀곡 회의부터 녹음, 재킷 촬영 현장까지 공개돼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어서 이번 주 방송에서는 타이틀곡 안무 연습은 물론 M/V촬영 현장까지 공개될 예정으로 관심을 모은다.
먼저 이번 정규 9집의 타이틀곡인 ‘SUPER Clap’(슈퍼클랩) 안무연습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멤버들은 다 함께 첫 안무를 마주하고 크게 만족하는가 하면, 예상치 못한 막내 규현의 댄스 솔로 파트가 등장했을 때에는 폭발적인 반응으로 열띤 호응을 보냈다.
본격적인 안무 연습이 시작된 뒤 멤버들은 빠른 습득력으로 반나절 만에 안무를 마스터하며, 데뷔 15년 차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은혁과 신동은 연습 중간중간 안무가에게 의견을 제시하며 안무에 힘을 실어 주었다는데, 원조 군무돌 슈퍼주니어의 프로 향기 물씬 나는 안무 연습 현장은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SUPER Clap’의 M/V촬영 현장에서는 단체는 물론 개인 파트까지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다. 단체 군무 촬영 도중 이특에게 웃픈 사고가 발생해 긴급 작업이 이루어지는 등 모두를 폭소케 한 사건이 벌어졌는데, 과연 무슨 일이 생겼을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관련기사
슈퍼주니어의 정규 9집 앨범 제작기가 고스란히 담긴 ‘슈주 리턴즈3’ 이번주 방송에서는 타이틀 곡이 처음으로 공개되는 단독 콘서트 ‘슈퍼쇼 8’ 비하인드 모습까지 공개될 예정이기에, 9집 컴백을 앞둔 멤버들의 모습을 리얼하게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슈주 리턴즈3’ 마지막 이야기는 오늘(14일)부터 매주 월, 수, 금요일 낮 12시 ’V LIVE(V앱)‘과 ’네이버TV‘를 통해 공개되며,오는 22일 화요일 저녁 8시 ’JTBC2‘에서 방송된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