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부분의 중학교에서 2학기 기말고사가 10월 말~11월 초·중순에 시행된다. 기말고사를 대비하기 위해선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많이 풀어보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시험 대비 공부 방법이다. 특히 수학의 경우 하나의 기본 유형을 다양한 형식으로 변형시킬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형을 풀어볼수록 도움이 된다.
이에 천재교육에서 출시한 ‘유형 해결의 법칙이’ 교과서 기본 유형부터 심화 유형까지 해결할 수 있는 중학 수학 유형서로 손꼽히고 있다.
‘유형 해결의 법칙’은 학교 시험 대비에 최적화된 유형서로 전국 중학교의 내신 기출 문제를 수집 분석해 유형별로 수록한 중학교 수학 문제집이다.
생소한 유형에 당황하여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유형을 세분화해 다양한 유형을 연습할 수 있고 유형별 해결 전략을 제시해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큰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여기에 QR 코드를 통한 모바일 오답 노트를 제공하는데 오답노트 App과 수학 문제집이 연동되어 있어 손쉽게 수학 오답노트를 작성할 수 있고 언제든 확인이 가능하며 다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수학 오답 노트를 만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틀린 문제를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실제로 오답노트 앱을 사용해 본 학생들은 “앱을 통해 틀린 문제들만 모아 다시 풀 수 있어 구멍 난 문제를 메우기 아주 좋아요.”, “이제 가위로 오려 붙이지 않아서 좋아요.” 등의 긍정적인 평을 내놓았고 유형 해결의 법칙에 대해선 “개념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고 기출문제가 유형별로 분류돼 내신 준비하기 좋은 책”, “중급 난이도가 많아 상급으로 도약하는 길목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수학 문제집”이라 평가했다.
2학기 기말고사를 위한 ‘유형 해결의 법칙’은 전국 오프라인 서점,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현재 온라인 서점 구매 시 빅터 해결 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