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이 자사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의 높은 정답률과 관련 근거자료를 공개해 많은 수험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경록이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자사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의 정답률은 출제문제의 정답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내용이 경록 공인중개사 기본서에 수록돼 정답을 바로 알 수 있는 경우, 출제문제의 정답을 경록 공인중개사 기본서 내용을 통해 유추할 수 있는 경우 등을 토대로 집계됐다.
본 통계에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제10회부터 제29회까지 높은 정답률을 보였다.
특히 제28회 공인중개사 민법 시험에서는 40개 문제를 모두 맞힐 수 있도록 관련 내용들이 정확히 수록돼 있다. 일례로 40번 문제(선순위 담보권 등이 없는 주택에 대해 대항요건과 확정일자를 갖춘 임대차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는 경록의 민법 기본이론 제147강, 민법 기본서 721쪽, 민법 문제집 424쪽에 관련 내용이 담겨 있다.
정답률이 공개된 경록 공인중개사 인강, 교재는 역대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진이 제작해 정답률이 높고,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다뤄 학습량이 최소화돼 있다. 이에 반복학습할 경우 합격률을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경록은 양질의 전문 부동산 교육콘텐츠로 경쟁력 있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공경매 전문가를 양성하는 62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