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뉴라이프헬스케어의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가 10월 23일(수요일) 오후 1시 40분 NS홈쇼핑을 통해 3차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그리고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단어가 비슷하기 때문에 구분이 쉽지 않지만 그 기능에는 차이가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사람의 몸 속에 들어가서 장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유산균을 말하며, 장 환경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해도 아무런 효과가 나지 않을 수도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락토올리고당, 이눌린, 식이섬유 등이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역할을 한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하면 프로바이오틱스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만들어 내는 유산균배양건조물을 말하고, 박테이로신, 뷰틸레이트, 효소, 아미노산, 펩타이드 등이 대표적이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유해균을 억제하고 장 점막 면역을 활성화시킨다. 요즘 같이 큰 일교차로 면역력이 저하되는 환절기에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이크로바이옴에서 연구·개발하고 ㈜뉴라이프헬스케어에서 출시한 “‘마이크로바이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배양해 건조시킨 유산균배양건조물을 제품 제조과정에서 추가해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배양건조물(포스트바이오틱스)을 포함한 차세대 유산균 제품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