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는 지난 22일 새로운 미니앨범 <‘FOLLOW’ : FIND YOU>(‘팔로우’ : 파인드 유)의 수록곡 ‘FIND YOU’ 뮤직비디오를 전격 선 공개한 가운데, 해당 뮤직비디오가 미국 빌보드를 비롯해 트위터 국내와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해 화제를 몰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자사 홈페이지에 “몬스타엑스가 새로운 뮤직비디오에서 ‘FIND YOU’를 찾는다(Monsta X Search to ‘Find You’ in New Music Video)”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특히 빌보드는 이번 뮤직비디오와 지난 2017년 발표했던 ‘DRAMARAMA’(드라마라마) 뮤직비디오와의 연관성에 집중했다.
그러면서 “그들이 불안으로 가득 차고 신비로운 뮤직비디오 ‘DRAMARAMA’를 발표한 지 거의 2년”이라며 “이번 뮤직비디오는 그 당시 있었던 특별한 사건들을 조명하는 데 도움을 줬고, 멤버들의 유대감을 보여주면서 그 뒷이야기가 보여진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에도 등장한 시간 여행의 장치로 보이는 시계는 이전의 몬스타엑스 뮤직비디오에도 등장한 바 있고, 2017년의 ‘DRAMARAMA’의 장면들이 비춰지고 있으며, 목소리 내레이션은 운명이 미래에 그들을 하나로 모이게 할 것이라고 약속한다”면서 각각의 장면들을 세밀하게 평가하며 앞으로의 앨범에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몬스타엑스는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 트위터의 국내와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모두 점령하며 컴백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곡명인 ‘FIND_YOU’는 전세계 트렌드 1위를 기록하며 전세계를 아우르는 인기의 저력을 뽐내는가 하면, 한국 트렌드에서는 ‘드라마라마’, ‘몬엑 뮤비’, ‘언더워터’, ‘디스트로이’ 등 몬스타엑스와 관련된 키워드들이 전체 순위를 장악하며 남다른 화제성을 보여줬다.
몬스타엑스는 본격적인 앨범 발매를 앞두고 먼저 공개한 ‘FIND YOU’ 뮤직비디오를 통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시켰다. 특히 블록버스터급 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스케일과 드라마틱한 스토리는 탄탄한 세계관의 연결로 이어져 팬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오는 25일에는 타이틀곡 ‘FOLLOW’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27일에는 앨범 프리뷰를 공개하며 컴백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오는 28일 새 미니앨범 <‘FOLLOW’ : FIND YOU>와 타이틀곡 ‘FOLLOW’를 발표한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