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윌락유(We Will Rock You)>는 퀸의 주옥 같은 명곡 24곡을 짜임새있게 스토리텔링한 뮤지컬이다. 세상의 변화를 도모하며 혁명을 주도하는 ‘갈릴레오’, ‘스카라무슈’와 세상을 통제하는 ‘킬러퀸’의 대립이 메인 스토리라인으로, 탄탄한 배우들이 이야기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
보헤미안들이 기다려온 드리머로 그들은 안내하는 갈리레오 역에 ‘정동하’, 걸크러쉬 매력으로 갈릴레오를 긴장타게 만드는 스카라무슈에 ‘샤넌’과 ‘임소라’가 그리고 무자비한 아이플래닛의 지배자 역할에 ‘김태우’, ‘서문탁’, ‘김나윤’이 캐스팅되어 ‘김종서’, ‘서범석’, ‘홍록기’ ‘정상윤’, ‘최수형’ 등 뮤지컬계에서 쟁쟁한 배우들과 가창력을 자랑하는 화려한 보컬리스트들의 캐스팅에 뮤지컬과 퀸의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위윌락유(We Will Rock You)>는 영국의 각본가 ‘벤 엘튼’이 시나리오를 만들고 2002년도에 런던에서 초연을 올린 이후, 전세계 순회 투어 17개국에서 1,500만명 이상이 관람한 이력 있는 뮤지컬이다. 해외에서 큰 호응을 얻은 뮤지컬인 만큼 국내에서 새롭게 캐스팅된 배우들이 어떻게 한국의 위윌락유를 재현해 낼 지 관심이 크다.
관련기사
12월에 막을 올릴 한국에서의 <위윌락유(We Will Rock You)>는 잠실 종합운동장 문화광장(서문주차장 위치)에 <위윌락유 전용 공연장인 로열씨어터>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위윌락유(We Will Rock You)>만을 위한 전용 무대시설 등이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재경 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