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서경스타문화
크로스오버 뮤지션 카이, 5년 만에 새 앨범 KAI IN KOREA 발매
뮤지컬 무대와 방송을 넘나들며 왕성하게 활동 중인 크로스오버 뮤지션이자, 뮤지컬 배우 카이가 세 번째 정규앨범 [KAI IN KOREA]로 돌아왔다.

5년 만에 크로스오버 뮤지션으로 돌아온 카이의 세 번째 정규앨범 ‘KAI IN KOREA’이 오늘(29일) 정오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더불어 각종 음원 사이트에 공개됐다.





‘대한민국’을 테마로 클래시컬하고 감성적인 카이만의 음악적 스타일을 더한 이번 앨범에서는 ‘한국적인 클래식’의 정석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대한민국의 사계절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사진까지 더해졌다. ‘KAI IN KOREA’ 앨범의 수록곡들을 들으며 앨범 안 사진들을 같이 보다 보면 한국의 클래식과 사계절의 미를 함께 느낄 수 있어 감동이 배로 전해온다.

카이는 앨범 수록곡들을 지난주 성황리에 마무리된 단독 콘서트 ‘카이의 서울 클래식’에서 라이브로 처음 선을 보인 바 있다. 첫 번째 타이틀곡 ‘내 안의 꽃’은 전체 앨범 프로듀서로 참여한 이성준 음악감독이 작곡한 곡으로 현악기의 아름다운 선율을 앞세워 25인조 오케스트라와 클래식 기타, 카이의 서정적인 목소리가 칸타빌레로 어우러져 하모니를 느낄 수 있다. 이어서 두 번째 타이틀곡 ‘너의 아리랑’은 한국 대표 민요 ‘아리랑’의 가사를 담아 우리나라 고유의 ‘한’을 슬프지만 아름다운 한국적 정서로 표현했다. ‘너의 아리랑’은 팝 아티스트 이범재의 음악에 카이가 작사에 직접 참여한 곡이다.

무엇보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가곡이자 카이의 스승인 박인수 테너를 위한 헌정 곡 ‘향수’에는 박인수 테너가 함께 참여해 원곡 이상의 감동을 전한다. 이 밖에도 한국을 대표하는 대중가요 ‘애모’, 가곡 ‘향수’, 뮤지컬 넘버 ‘그대도 살아주오’, 퓨전국악 ‘아름다운 나라’를 선곡해 카이만의 음악적 색채를 담아 편곡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더불어 영화 ‘올드보이’, ‘건축학개론’ 등 한국 영화 사운드 트랙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이지수 음악감독과 콜라보로 카이가 가창에 참여한 곡 ‘파도의 노래’가 보너스 트랙으로 추가됐다.

서울대에서 성악과 전공으로 학사-석사-박사를 수료한 카이는 한국 최고의 성악 엘리트 코스를 밟은 수재로 한국 크로스 오버계를 이끌어 갈 아티스트로 주목받으며 데뷔했다. 2008년 뮤지컬 데뷔와 함께 뮤지컬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으며 뮤지컬 ‘벤허’, ‘팬텀’, ‘엑스칼리버’, ‘프랑켄슈타인’, ‘몬테크리스토’등 다양한 작품의 타이틀롤을 맡아 많은 뮤지컬팬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현재 MBC ‘복면가왕’의 고정패널로 출연 중으로 연극, 앨범, 라디오 DJ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며 화려한 필모그라피를 만들어 가고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경스타팀 정다훈 기자 sestar@sedaily.com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