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초반에는 출퇴근 시간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지금은 정말 빨라졌어요 너무나 만족하고 있습니다” -‘e편한세상 용인 파크카운티’ 입주민 A씨
국도42호선 우회 자동차전용도로를 비롯해 84번 국지도 등 여러 교통망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일대를 지날 것으로 전망되면서 남사지구가 비상하고 있다.
현재 남사지구에는 ‘e편한세상 용인 파크카운티’가 위치해 있고 750m 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과 남곡초, 한숲중 등이 위치해 있다. 다른 용인시민들도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남사스포츠센터, 남사도서관 등을 이용하기 위해 남사지구로 향하고 있다. 이에 많은 시민들이 이 같은 교통망 개선을 환영하는 모습이다.
실제로 용인시 중심부를 동서로 연결하는 국도42호선 우회 자동차전용도로가 개통되자 기흥구 영덕동~처인구 남동(대촌) 간 통행시간이 기존 90분에서 10분으로 크게 단축됐다. 용인시내 중심부와 오가기 수월해진 것이다.
여기에 동탄2신도시 중리IC와 국도 45호선을 연결하는 84번 국지도(국가 지원 지방도로)도 2022년 12월 공사가 마무리할 계획으로 향후 84번 국지도가 개통되면 동탄접근성이 우수해져 SRT동탄역 등 동탄2신도시의 잘 발달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또 지난 연말 용인시는 국회 정부예산 심의과정에서 82호선 국지도 장지~남사구간 확장 설계비를 확보했다고 알렸다. 이 사업은 화성시 동탄면 장지리(동탄6동)에서 용인시 남사면 창리 사이의 기존도로를 확장, 개설하는 것으로 용인시 남부지역 물류이동과 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도 서울~세종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이천~오산) 동탄분기점~동탄나들목 등 처인구 주변으로 굵직한 도로망이 개통될 예정이다.
이처럼 용인 남사지구를 둘러싸고 교통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자 최근 입주를 시작한 ‘e편한세상 용인 파크카운티’도 주목 받고 있다. 이 단지는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단지 내 1블록에 위치하는 테라스하우스다. 교통 편의성을 갖추며 대단지 아파트의 주거 편의도 누릴 수 있어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단지 내 부대시설도 큰 규모와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 이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남곡초 한숲중 등이 있고 실내 체육관과 실내외 수영장이 들어서는 남사스포츠센터과 남사도서관 등도 운영 중이다. 향후 공립유치원과 고등학교도 개교할 예정이며 단지 내에는 750m 길이의 대형 스트리트몰이 단지 중앙을 가로지른다. 칠드런파크, 에코파크, 피크닉파크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공원도 마련돼 쇼핑, 문화, 교육 등 생활 전반에 필요한 모든 시설을 입주와 동시에 바로 누릴 수 있다.
시공을 맡은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용인 파크카운티’에 고급스러운 설계와 마감재가 적용될 예정이며 풀옵션 가전도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단열 및 차음 설계, 2.44m 높이의 높은 천장고,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 등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특화설계도 도입한다.
상품성도 우수하다. 일반아파트보다 14cm 높은 2.44m 높이의 천장고와 1m 깊이의 우물형 천장으로 개방감이 뛰어난 공간으로 마련했고 테라스, 오픈발코니, 알파룸, 복도펜트리 등 특화설계(타입별 상이)도 도입했다. 또 고급스러운 내부 마감재로 프리미엄 주거라이프를 선사하고 풀옵션 가전도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용인 파크카운티’는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분양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한숲로 84 6블록 상가 115호에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