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총 6주동안 ‘내일의 발견’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날
소설가 김영하는 ‘BOOK’을 주제로 ‘책의 운명’과 관련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소설가이면서도 동시에 독자이기도 한 김영하가 변화하는 책의 세계를 탐험하고, 책 앞에 펼쳐진 미래에 대해 논하는 시간을 가질 전망. 특히 변화하는 독서 플랫폼과 문화를 분석하고, 21세기 독자들에게 선택받는 책의 특징을 살펴보며 책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박사는 ‘SPACE’를 주제로 사람들을 더 행복하게 만드는 ‘공간 심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학교와 일터, 주거지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람들이 어떤 반응과 의식을 보이는지 살펴볼 전망. 김정운의 관찰력과 통찰력이
트렌드 전문가 김난도는 자신의 글로벌 트렌드 프로젝트인 ‘트렌드로드’를 이야기한다. 밀레니얼 세대를 대표하는 셀럽들과 전 세계 변화의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이를 풀어내는 프로젝트의 중요한 지점들을 시청자들과 공유할 예정. 특히 밀레니얼 세대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전달함으로써 전 세계에 부는 변화의 바람과 트렌드의 형태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교육공학자 폴 김은 ‘EDUCATION’을 주제로 심도있는 이야기들을 전한다. 우리의 아이들을 21세기 인재로 키울 수 있는 방법을 분석하고 소개해 한국식 ‘미래교육 지침서’를 제시할 전망. 모두가 원하는 인재를 키워낼 수 있는 비밀이 담긴 교육의 현장을 방문해 직접 교육 방식을 관찰한다.
tvN 인사이트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