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KR)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의 ‘2019년 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직업훈련기관 인증평가는 정부지원 직업훈련사업의 품질관리를 위한 국가 인증제도로 교육역량이 검증된 훈련기관은 주요 정부지원 직업훈련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우수훈련기관은 기관경영, 훈련실시능력, 수요자평가 3가지 분야로 나눠 평가됐으며 신규 평가대상 3,023개 기관 중 단 10.6%만이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평가에서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다는 것은 훈련기관의 역량이나 성과가 우수하고 훈련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한국선급은 설명했다.
이번 선정으로 한국선급은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직업 훈련 포털(HRD-Net)에 3년 인증 우수 훈련기관으로 소개되며 추후 정부의 과정 심사 때 교육훈련을 우선적으로 배정받는다. 조순호 한국선급 교육훈련원장은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수요분석, 설계, 피드백 전 단계에 있어 노력을 아끼지 않은 임직원들의 노고가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해사업계의 직업 훈련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선급 교육훈련원은 지난해부터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훈련기관으로 선정, 중소 조선·해운·기자재업계 재직자들에게 무료로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선박정비 분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개선사업에도 참여하며 해사업계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