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헤이네이처(Heynature)의 대표 진정스킨 ‘어성초 스킨 2세대’가 홀리마켓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브랜드에 따르면, 이번 홀리마켓 판매 이벤트는 헤이네이처 2세대 어성초 스킨의 리뉴얼 출시를 기념으로 평소 해당 제품에 애정도가 높았던 50만 뷰티 유튜버 홀리와 진행하게 됐다.
이날 홀리마켓의 판매 제품 구성은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을 반영하여 △어성초스킨 2개+샘플 △어성초스킨+어성초앰플+샘플 △어성초스킨+어성초 스팟+샘플 등으로 기획·구성됐다. 해당 마켓은 지난 2일 오후 6시부터 3일 자정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어성초스킨 2개+샘플 구성은 오픈 18분 만에 완판, 그 외 옵션들까지 준비된 물량이 모두 매진되며, 조기 종료됐다.
이에 대해, 헤이네이처 관계자는 “이번 마켓의 조기 완판은 어성초 스킨의 제품력과 홀리의 마케팅 파워가 만나 일으킨 시너지의 결과물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성초 스킨은 어성초를 비롯한 자연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촉촉하고 순한 보습으로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헤이네이처의 대표 인기제품이다.
브랜드에 따르면, 어성초 스킨은 2세대로 리뉴얼 출시되면서 트러블 진정효과를 가진 ‘어성초 추출물’이 기존 1세대 제품보다 3배 증가했다. 또한, BSASM, 피부진정 특허성분, 판테놀, 보습 성분 등의 함량이 높였다.
외형적인 부분에서도 120ml에서 150ml로 용량 증가했으나, 깨짐이 적고 가벼운 플라스틱 용기로 변화해 용량은 늘고, 무게는 줄어 휴대성은 강화했다. 또한,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 펌프를 개선했다.
어성초 스킨 1세대의 경우에도 출시 직 후 1·2·3차 입고 수량 완판, 헤이네이처 제품 중 구매율 1위, 15만개의 누적판매 등을 기록했다. 이에 많은 뷰티 유튜버들의 리뷰와 소비자들에게 소위 ‘인생스킨’이라는 애칭을 받은 바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