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계절성 우울증에 걸리기 쉬운 겨울철에는 매운 음식을 먹는 것이 우울한 기분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매운맛이 뇌신경을 자극해 엔도르핀을 분비시켜 기분이 좋아지는 심리적 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겨울철에는 봄,여름 대비 매운맛 치킨의 매출이 증가한다.
BBQ는 지난 10월 뱀파이어 처럼 치명적인 매운 맛을 선보여 사랑받고 있는 ‘뱀파이어 치킨’ 이 계절성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날리는데 제격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뱀파이어 치킨은 사이드메뉴‘뱀파이어 딥’의 ‘송곳니 감자’는 뱀파이어의 뾰족한 송곳니를 연상 시키며,‘갈릭딥핑소스 통감자’는 크리미한 마늘소스가 함유돼 매운맛을 덜어준다. 순살과 닭다리 부위만도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의 스트레스 해소 메뉴로 SNS를 통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치킨 반마리와 뱀파이어 딥(송곳니감자+갈릭딥핑소스 통감자)이 함께 포함된 1인 세트메뉴를 15,000원에 즐길 수 있어 1인 메뉴로 혼술족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추운 겨울철에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이 10%정도 증가한다. 하지만 신체활동량이 다른 계절에 비해 현저하게 줄어들기 때문에 전체적인 에너지 소비는 줄어들어 과도한 열량의 음식을 섭취할 경우 비만으로 이어지기 쉽다.
고단백 저열량의 닭고기를 섭취해 건강 관리도 하고, 매운 맛으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BBQ는 전세계 최초로 최고 등급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원료로 한 BBQ 올리브유를 후라잉유로 사용하고 있어 건강한 치킨을 즐길 수 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의 효능은 널리 알려져 있다. 유방암, 동맥경화, 심근경색, 협심증, 당뇨, 비만, 골다공증, 지방간, 신장결석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이고 노화방지 효소를 40여가지 함유하여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한편 BBQ 종로본점·패밀리타운점(서울), 광교상현점·파주금촌로데오점(경기), 광주봉선점·치평본점(광주) 등을 비롯한 전국의 비비큐 프리미엄카페에서는 송년회, 동창회, 부서회식 등 연말모임의 예약을 받고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