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F시그널이 홈페이지 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연말 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진행되며 총 100명에게 신세계백화점 상품권과 SK주유소 주유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3단계로 구성된다. 먼저 ETF 시그널 공식 페이스북을 찾아 팔로잉과 좋아요를 하면된다. 다음으로 공식 홈페이지 무료회원가입 후 회원가입한 아이디를 공식 블로그 이벤트 게시물에 비밀댓글로 남기면 된다.
ETF시그널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오픈하자마자 보여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 새해에도 정확한 분석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국내 증시 수익률이 부진을 면치 못하는 가운데 내년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중 무역분쟁과 2020년 미국 대선 등에 따른 증시 변화에 대응하면서도 글로벌 경기 둔화와 제로금리 시대 속에서 안정적인 분산투자 효과를 거둘 수있는 금융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증권가에서는 ETF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아직까지 국내 ETF시장은 대부분 레버리지나 인버스를 중심으로 형성돼있지만, 내년에는 보다 다양한 테마의 ETF상품들이 출시돼 투자자들의 선택 폭을 넓힐 것으로 보인다.
ETF시그널 관계자는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단일 종목에 집중하기보다는 지수를 그대로 추종하는 ETF에 투자하면 성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ETF시그널은 주식이나 ETF를 처음하는 고객들도 인터넷뱅킹 정도의 지식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ETF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지수 변동을 예측하여 ETF의 매수 매도 타이밍을 제안하는 TCA(Timing cost-average) 전략이 강점으로 2019년 1월부터 현재까지 누적 수익률은 20~40%대에 이른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