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26일 대상 ‘Daejeon IS U(대전이쥬)’를 포함한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11건을 발표했다.
대상은 ‘Daejeon IS U(대전이쥬)’로 시민투표에서 25%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았다.
지역정서를 반영한 우리말과 ‘대전의 주인은 당신이다’라는 의미를 담은 영어의 중의적인 표현으로 친근감과 신선한 느낌을 받아 많은 분들이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대상 수상작은 전체 응모 2,868건중에 11건의 동일 유사한 응모작이 있었고 ‘○○은(과학은, 여행은 등) Daejeon IS U(대전이쥬)’와 같은 확장성을 제시한 의견도 있었다.
최우수상은 ‘All U Daejeon’이 선정됐고 우수상은 With Daejeon, Sciencepia Daejeon, Smart Hub Daejeon 등 3건이 선정됐다. On Daejeon, Dream On Daejeon, Turn ON DaejeON, Science City Daejeon, Daejeon Do It, DaejeON&ON 등 6건이 장려상에 선정됐다.
대전시는 시 출범(1949년 8월 15일) 70년, 광역시 승격(1989년 1월 1일) 30년을 맞아 대전시의 매력, 정체성, 나아갈 방향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새 브랜드 슬로건을 마련하기로 하고 지난 9월까지 공모를 통해 전국에서 2,900여건의 다양한 작품을 접수받았다.
대전시는 도시브랜드 정책관련 전문가와 시민대표로 구성된 대전시 도시마케팅위원회와 3차례의 심사절차 논의를 거쳐 1차 전문가 심사, 2차 시민심사단 심사, 최종 시민 온라인 투표로 최종안을 선정했다.
대전시는 선정된 공모작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개발해서 내년 상반기 새로운 브랜드슬로건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