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설치 당일 현금지급으로 인터넷TV결합을 희망하는 소비자 방문률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일평균 3,000명 이상, 누적 870만명 이상이 찾는 것으로 파악됐다.
펭귄통신은 SKT, LG, KT 등 통신 3사 인터넷가입 시 오후 4시 이전에 설치받는 경우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오후 4시 이후건은 익일 지급된다.
이로 인해 인터넷 신규가입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SK KT LG 등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지난 6월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 금액만 지급하고 있으며, 고객이 인터넷설치 받는 당일날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통신사 자체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한 개통(설치) 확인이 가능하다. 때문에 설치 시점에 따라,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 평일에 지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최근 인터넷가입처로 인터넷 설치 당일날 현금사은품을 지급해주는 곳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인터넷가입처에서 고객에게 지급가능한 최대 사은품 금액이 동일해진 만큼, 동일 조건에서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는 곳을 찾는 것은 소비자의 당연한 심리”라고 전했다.
이로 인해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 당일 지급이 가능한 곳을 찾는 소비자의 수는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펭귄통신은 접수현황과 사은품 지급리스트를 일단위로 업로드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통신사 및 상품(요금제)별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지급액을 게재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 실개통(설치) 후기 700건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또한, 경품고시 시행 이후 가이드 최대 수준의 사은품만 지급하고 있으며, 설치 당일날 현금 사은품을 지급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