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신도시에 새 명소가 생긴다. 국내 대표 실내동물원이 동탄호수공원 인근에서 조성 중인 대형 상업시설에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이다. 대표 실내동물원 브랜드는 바로 주렁주렁. 서울(영등포)과 경기(하남, 일산), 경주 등 전국에서 4곳에 밖에 없다. 이렇게 희소성이 높은 실내 동물원이 동탄신도시내에 들어 오는 것이다.
국내 최고 수준의 실내동물원 입점이 예정된 곳은 동탄호수공원 대표 상업시설인 ‘동탄호수공원 라크몽(LAKMON)’이다. 동탄신도시 최초로 체험형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몰을 추구하는 상업시설이며, 동탄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했다. 좀더 정확하게 이야기 하면 동탄2신도시 문화복합용지 8블록에 들어선다.
동탄호수공원 라크몽 상업시설의 규모는 지하 3층부터 지상 5층까지며 연면적은 6만893㎡다.
분양관계자는 “설계에서부터 동탄호수공원과의 연계성을 고려한 동선 설계를 통해 소비자들의 쇼핑몰 체류시간을 극대화할 것” 이라며 “동탄신도시 첫 호수공원 상권인 만큼 약 2만여명의 홈어라운드 수요는 물론 인근 수원, 용인, 오산과 평택 등에서 약 100만의 광역 배후수요를 예상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동탄대로 182 일원에 위치한다. 시공은 제일건설㈜이 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