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들의 기초학력이 날이 갈수록 저조해지고 있다. 교육부가 발표한 2019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를 살펴보면 중학교 3학년들의 중등수학 기초학력미달 비율은 11.8%로 나타났으며, 이는 지난 2012년(93.5%)과 2017년(7.1%)에 비하면 아주 높아진 수치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도시보다 읍, 면 지역에서 기초학력미달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았으며, 수학의 경우 그 차이가 두드러지기도 했다. 해가 갈수록 학생, 지역 간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학부모들은 자녀의 중학교수학 성적과 학업성취도를 잘 파악하여 그에 맞는 선택을 하는 것이 좋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티’는 학년과 지역에 관계 없이 인터넷 환경만 갖춰지면 모든 학습생일 동일한 학습 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 크게 화제다.
우선 밀크T 중학은 수학, 영어 등 과목별로 따로 등록할 필요 없이 학습기기 하나로 전 학년, 전 과목 수강이 가능하다. 학습 콘텐츠도 학원과 과외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중학수학인강, 중학영어인강은 수준별로 심화학습까지 할 수 있다.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수학의 경우 수준별, 영역별 강좌가 따로 마련돼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개념부터 심화까지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중등수학에 흥미가 없는 학생들을 위해 쉽게 학습할 수 있는 10분 달달 수학, 3분 쿡쿡 연산 등을 선보이고 있어 수포자 방지에도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등학원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선생님 시스템도 함께 주어져 아이의 학습 관리까지 체계적으로 가능하다. 1:1로 관리가 이뤄지고 있어 만족도가 높으며, 이는 디지털 기술이 발달한 현대 사회에 맞춘 차세대 교육시스템으로 호평 받는다.
이는 서울 대치동, 목동 등 학부모들 사이에서 이름 알려진 유명 학원가를 가지 않아도 가정에서 홈스쿨링으로 충분하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중학교 수학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라면 밀크T 중등수학 콘텐츠를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 현재 망설이는 학부모 및 학생들을 위한 7일 무료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