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청각전문기업 와이덱스(WIDEX)의 한국지사인 한국와이덱스는 보청기 사용자의 청취의도 데이터를 청각전문가와 공유하여 보청기 피팅을 최적화 할 수 있는 'Real-Life Insights(실생활 참고)'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Real-Life Insights(실생활 참고)는 와이덱스 이보크(EVOKE) 보청기 사용자가 실제 생활환경에서 청취상황 별로 사용하여 스마트폰 전용앱(App)에 생성한 고객의 개인 보청기 설정에 대한 데이터를 청각전문가와 공유하여 보다 정확한 소리 피팅을 가능케 하는 서비스이다. 지금까지 보청기 사용자들은 매장에서 자신의 보청기 사용 경험과 선호음을 청각 전문가에게 말로만 설명하여 실질적인 청취요구를 제대로 파악하기가 어려웠지만 Real-Life Insights(실생활 참고)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의 청취 의도를 청각전문가가 직접 확인하여 이를 토대로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피팅이 가능하게 되었다.
Real-Life Insights(실생활 참조)의 장점은 ㅿ실제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ㅿ상담 효율성 향상 ㅿ 미세조정 전략 개선 ㅿ피팅조절 시간 절약 ㅿ불필요한 사후방문 감소 등을 통해 고객의 보청기 사용 만족도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한국와이덱스 황일환 대표는 "와이덱스가 ‘Real life hearing(리얼 라이프 히어링)’을 추구하며 일상생활에서 편안한 청취경험을 전해드리기 위해 도입한 'Real-Life Insights(실생활 참조)' 서비스는 그 동안 보청기 착용이 만족스럽지 못하셨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 이다."라며 "보청기 피팅 최적화를 통해 이전보다 더욱 편안한 보청기 착용이 가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와이덱스는 지난 64년간 보청기만을 전문적으로 개발하여 전세계 100여 개국 이상에 최신 기술이 탑재된 보청기를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청각전문기업인 와이덱스(WIDEX A/S) 소속으로 난청 정도와 유형에 맞는 다양한 디지털 보청기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과 PC로 와이덱스보청기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