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영상영화학전공은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과정으로 3년 내에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비평과정, 영화연출제작과정, 연기과정 총 3가지의 세부전공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될 예정이다.
첫 번째 영화비평 과정에서는 영화의 이론과 비평을 통한 학문탐구를 목표로 하며 두 번째 영화제작 과정에서는 영화 연출, 촬영, 편집, 감독, 스텝 등의 인재를 양성하고 마지막 연기 과정에서는 영화, 연극,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배우 양성을 목표로 교육한다.
건국대학교 학점은행제 영상영화학전공에서 학위를 취득한 후에는 4년제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 및 유학이 가능하며 영화나 드라마 PD, 시나리오 작가, 뮤직비디오, CF 등 각종 영상매체의 감독이나 영화배우, 뮤지컬배우, 탤런트, MC 등 배우로써 활동할 수 있으며 영화의 수입과 배급 및 비평, 평론가 등의 영화산업 분야에 종사할 수 있어 관심이 대두되고 있다.
영화의 여러 분야에 대한 이해를 위해 영화 이론학습과 영화감상, 비평을 교육하며 점차 세부적으로 연출, 촬영, 연기 등 영화산업의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실무적인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위취득을 앞둔 시점에서는 각종 공모전 및 영화제에 출품하는 것을 목표로 영화를 제작하며 영화 전문인을 양성한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영상영화학전공에서 신입생을 위해 연 2회 극장을 대관하여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재학생과 학위취득생을 위한 영화제 및 연극제를 개최 및 유명 국내 영화제 견학과 매 학기 각 분야별 명사 특강을 진행하고 공모전을 통한 작품 제작비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 외에도 세부과정을 복수 선택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고 과정별 동아리 활동 및 건국대학교 기숙사, 도서관 등 각종 편의시설의 이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현재 영화계에 종사하는 교수진들을 통해, 영화/드라마 제작 현장 및 배우와 감독이 되기 위한 과정, 영화 평론 과정, 영화 수입/배급 현황 등의 진학 지도 및 상담도 가능하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영상영화학전공은 2020학년도 1학기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입학문의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영상영화학전공 홈페이지와 전공사무실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