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신인 그룹 트레저(TREASURE) 멤버 방예담의 커버곡 영상이 예고됐다. 이미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은 방예담인만큼 더욱 성숙해진 보컬과 감성이 기대된다.
12일 낮 12시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와 트레저 공식 SNS 채널에 방예담 커버 비디오 커밍순(COVER VIDEO COMING SOON) 포스터를 깜짝 공개했다.
포스터 속 방예담은 따뜻한 색감의 니트를 입고 의자 위에 쪼그려앉아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었다. 입가에 부드러운 미소를 머금은 그에게서 평온하고 행복한 기운이 감돌았다.
방예담은 지난 2013년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해 소울가득한 그루브(Groove)와 독보적인 음색으로 준우승을 차지하며 ‘천재 소년’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이후 YG엔터테인먼트에서 6년여 간 연습생으로 갈고닦은 출중한 보컬 실력을 이번 커버곡 영상에서 제대로 발휘할 계획이다.
방예담이 선보일 커버곡은 외국 가수의 알앤비(R&B)곡으로 알려졌다.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싱어송라이터 방예담의 가능성도 재확인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방예담은 ‘YG보석함’에 출연하면서 자작곡 ‘BLACKSWAN’을 선보인 바 있다.
그가 속한 트레저는 올해 데뷔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하며 다양한 콘텐츠로 대중을 만나고 있다. 총 1,000만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미쳐가네’ 퍼포먼스 영상부터 12인 멤버가 크리에이터 도전에 나선 ‘트레저맵’, 스케줄 현장 뒷이야기를 담은 ‘TMI’ 등을 통해 팬들과 소통 중이다.
/안정은기자 seyou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