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11일 정식적으로 공개한 갤럭시S20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최상위 모델인 갤럭시S20 울트라 인 것으로 드러났다. 18일 온라인 스마트폰 유통 업체들의 의견에 따르면 예약자의 반 이상이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을 택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는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에만 탑재된 고성능 스펙 때문인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최대100배 줌까지 가능한 스펙에 많은 이들이 반하고 매료 되어 갤럭시S20 울트라 기종을 선택하고 있는 것. 갤럭시S20 플러스가 그 뒤를 이었다.
색상 별 인기도 역시 호불호가 명확하게 나타났다. 갤럭시S20 울트라 모델은 코스믹 블랙이 코스믹 그레이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갤럭시S20 플러스는 클라우드 블루 색상이 가장 인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S20 모델은 의외로 클라우드 핑크의 선호가 적었다.
또한, 삼성전자 측에서 반가운 소식도 전해왔다. 삼성전자가 그동안 갤럭시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탑재했던 개인정보 유출 논란을 불어 일으킨 중국산 보안 프로그램 삭제 작업을 착수 중이다. 올해 신규 스마트폰 기종인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Z플립은 위 프로그램이 지워진 채로 출시 된다.
이미 판매된 스마트폰 기종들에서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프로그램을 삭제 혹은 해결할 방침이다. 이런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인 ‘상상폰’ 에서는 SKT, KT, LG 갤럭시S20 시리즈 사전예약 혜택으로 불필요한 사은품을 줄이고 실용적인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갤럭시S20 시리즈의 출고가는 약 120만원부터 160만원까지 고가로 형성 되어 있다. 상상폰에서는 이러한 가격대를 고려해 불필요한 사은품을 줄이고 제조사 사은품과 함께 갤럭시S20 사전예약 혜택으로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을 친구 추가해준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추가로 지급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S20 사전예약 혜택과 플러스 친구 추가 이벤트 등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인 ‘상상폰’ 에서 직접 알아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