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학부모들 사이에서 자녀 독서습관 바로잡기에 관심이 늘었다. 어릴 때부터 바로 잡은 독서습관은 학년이 올라가고 성인이 되어서도 오래가기 때문에 초등학생 때부터 올바른 책 읽기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시험에서도 최근 단답형 문제보다는 주관식이나 서술형 문제 출제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글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바르게 정리하고 표현할 수 있어야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으며, 집에서는 한 가지 장르의 책 읽기보다는 여러 종류의 책을 골고루 읽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다.
이에 다양한 장르의 독서를 접하고 즉석에서 정보를 찾거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스마트 초등학습지가 인기다. 스마트 초등학습지는 종이로 된 책보다 지루함이 덜하고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해 독서가 재미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초등학습지 ‘밀크티 초등’은 초등학교 전 학년에 초점을 맞춘 체계적인 초등독서논술 과정을 선보인다.
밀크T초등의 초등학교 논술공부에는 천재교육의 모든 노하우가 담겨 있어 높은 수준의 커리큘럼 구성을 자랑한다. 평소 독서와 친하지 않은 학생들도 즐겁고 재미있게 책 읽기가 가능하며, 초등학교 교과과정에 나오는 초등논술 과정은 물론 다양한 주제의 책 읽기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책의 내용을 기억하고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각종 독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원하는 책을 읽은 후에는 퀴즈를 풀어보거나 일기형식의 서술형 문제 풀이, 게임형식의 복습과정 등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밀크T초등의 초등 독서과정을 접해본 학생 및 학부모들은 “아이가 책 읽는 것을 스스로 하게 됐다.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은 물론 독서 후 내용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어 좋았고, 초등논술학원에 버금가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믿을 만 하다.”고 후기를 남겼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