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문 교육기관 탑에듀에서는 2020년 운전직공무원 시험 대비를 위한 합격 인강을 개설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운전직공무원은 각 시도 도청, 시청, 구청, 시도별 교육청 등에서 근무하는 기술직 공무원으로서, 차량 운행과 관리 업무를 수행한다.
운전직의 가장 큰 장점은 채용시험에서 영어 과목이 포함되지 않고, 응시지역에 따라 2~3과목만 준비하면 된다는 점이다. 9급 공무원 평균 수험기간이 1~2년 정도인 것을 감안할 때 운전직공무원 시험은 수개월의 준비로도 충분히 합격을 노려볼 만하다.
운전직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려면 1종 대형면허가 필수이며, 지역과 공채 및 경채 전형에 따라 1년 이상의 운전경력을 요구한다. 경채 시험과목은 사회,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2과목이며, 공채는 사회가 빠지고 국어, 한국사, 자동차구조원리 및 도로교통법규 등 총 3과목이다.
탑에듀 운전직공무원 합격 패키지는 전 과목 1타 강사진으로 꾸린 것이 특징이다. 자동차구조원리의 업계 대표 강사인 정장만 교수를 비롯해 과목별로 전문 노하우와 노련미를 갖춘 강사들이 포진해 있다. 모든 강의는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을 이용해 수강기간 내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며, 탑플랜 시스템으로 학습 진도와 모의고사 점수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기본이론 강의 외에 예상문제풀이, 기출풀이, 테마특강 및 마무리특강 등이 개설돼 있어 학습 수준별로 자연스럽게 단계를 밟아 갈 수 있으며, 객관식 무제한 모의테스트와 자동오답노트 기능은 이미 수강생들의 검증이 끝난 최고의 학습 시스템이라는 평이다.
2020년 최종합격 시 수강료를 전액 환급 받을 수 있는 패키지와 최저가에 수강하는 단기합격 패키지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으며, 수강기간 무료 연장 혜택도 포함된다.
탑에듀 관계자는 “운전직공무원 시험은 자격조건이 다소 까다롭고, 지역별로도 응시자격이 달라진다. 본원에서는 무료 학습컨설팅 신청을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으며, 상담 완료 후에는 추가할인 쿠폰을 증정하니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기를 권장한다”고 전했다.
한편, 운전직공무원 과정을 비롯하여 소방공무원, 경찰공무원, 공인노무사, 보험계리사, 감정평가사, 계리직공무원, 손해사정사, 한국어교원자격증, 사회조사분석사, 손해평가사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 교육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쌓아 온 공무원시험 및 국가자격증 전문교육기관이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