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가 인공지능 스타트업 공모전 ‘STARTUP WARS : EPISODE 1’ (이하 스타트업워즈)을 개최한다.
이번 스타트업워즈는 인공지능 분야 혁신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본선 진출팀 중 최종 10팀을 선정하여 총 상금 3,000만원은 물론 최대 100억원의 투자 유치 기회를 부여한다. 스틱벤처스, 한국투자증권, 현대기술투자, KT인베스트먼트, 비즈앤테크컨설팅, 경동인베스트,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인라이트벤처스가 주관으로 참여하여 옥석을 가리는데 힘을 싣는다.
상금과 투자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다. 솔트룩스가 보유한 자연언어처리, 음성인식, 음성합성, 이미지 인식, 챗봇 등 인공지능 기술과 아시아 최대 규모 지식 데이터 등 스타트업들이 꼭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혜택도 함께 제공되며, 협력 사업 추진 시 고성능 서버, 국내외 홍보 및 공동 마케팅, 공동 사업 및 고객 개발, 프로젝트 업무공간(역삼동) 제공 등 지속적인 육성과 상생을 위한 지원도 아낌없이 제공이 된다.
참가 대상은 AI 및 빅데이터를 연구하는 스타트업, AI 및 빅데이터 관련 기술을 활용하거나 필요로 하는 사업에 도전하는 스타트업, 그리고 솔트룩스 및 국내 대표적 VC로부터의 투자유치 및 사업협력 의지가 있는 스타트업이며, 혁신적인 아이디어 또는 기술이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 절차는 1차 서류 심사를 시작으로,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우수팀 10개 팀을 선정하고, 최종 결선은 오는 4월 28일(화)로 예정된 업계 최대 지식 컨퍼런스인 ‘SAC(Saltlux Annual Conference) 2020’에서 데모데이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3월 31일(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솔트룩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